직장, 직업의 변화를 연구하는 미래학자 제이콥 모건(Jacob Morgan)은 직원이 조직 안에서 겪는 '직원 경험(Employee Experience)의 설계'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즉, 직원이 일하는 것을 단순한 근로 제공의 차원을 넘어서 직원 자신에게 이로운 '투자'라고 느낄 수 있게끔 만들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즉 직원에게 업무 관련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전년도 대비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고, 더 나아가 한 회사 내 커리어 성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비전 설계를 지원해야할 것인데요.
이 과정은 직원 한 개인에 대한 특성을 파악하고 직원의 요구에 대해 귀기울이며, 양방향적 소통에 의해서 가능할 것입니다. 결국 출근하고 싶은 회사는 직원의 생생한 의견을 존중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현재 직원과의 소통이 부족하다고 느끼신다면 이번 일터혁신 컨설팅을 통해 EOS(전직원 설문조사, Employee Opinion Survey)를 실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고용문화 개선 영역에서 조직문화심층 진단 · 조직소통 활성화 프로그램 설계를 통해 조직 소통의 장을 만들어보세요!
사업 개요 : 기업이 청년 등을 ‘학습근로자’로 채용하여 일터에서 장기간(1~2년) 체계적으로 현장훈련(OJT), 사업장 외 훈련(Off-JT)을 제공하고 훈련을 마친 후 국가가 역량을 평가하여 자격을 부여하는 사업 * 「산업현장 일학습병행 지원에 관한 법률」, 2020.08.28 시행
지원 내용 : 훈련비, 훈련장려금, 훈련과정 개발비, 기업전담인력(기업현장교사, HRD담당자) 수당 등 훈련 실시기업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