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고용허가 서비스는 고용24 홈페이지로 통합되었는데요. 고용허가, 특례외국인 근로개시 신고, 고용허가 기간 연장 등의 서비스가 통합되었습니다. 업무 통합을 통해 편리성을 높였고, 신청 요건 확인 등이 간소화되었다고 합니다. 외국인 근로자 채용 계획이 있다면, 고용24의 관련 서비스를 활용하여 12월 6일까지 신청인 5회차 신청 기간 놓치지 마세요!
자료 활용 방법이 고민이라면, 안전보건공단의 '위기탈출 안전보건'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여 선택하는 언어에 맞추어 안전보건 콘텐츠를 제공해 주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비디오, VR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는 안전보건 교육 자료를 바로 볼 수 있어 근로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안전보건 외에도 다국어 회화 등의 기능으로 현장의 소통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어로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에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관리자에게도 유용한 어플입니다.
국내가 아닌 국외에서 필요한 자료를 찾고 있으신가요? 고용노동부 산하 기관인 노사발전재단에서 제공하는 해외진출기업 대상 자료들을 활용해 보세요!
최근 11월 20일에는 미국과 말레이시아 진출 기업 대상 안내서가 업데이트되었는데요. 해당 국가의 경제 및 외국인 투자 현황, 노사관계 및 노동시장 특징, 해당 국가 노동법에 따른 노무관리 포인트 등이 자료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와 함께 주요 노동용어 정리, 서류 양식(근로계약서 등)이 부록으로 함께 수록되어있어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안내서 외에도 국가별 노동시장 현황, 근로기준법 번역본 등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는데요.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거나, 이미 진행한 기업이라면 실무에 참고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